머큐리얼 360을 디자인한 이정우씨와의 Q&A
2018.05.14 16:27:26

 

Nike Football Senior Design Director를 맞고 있고 이번 머큐리얼 360 모델을 디자인한 이정우씨가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머큐리얼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내용을 잠시 들여다 볼까요?

 

 

Q : 카를로스(스페인) – 어떻게 하면 당신처럼 뛰어난 용품 디자이너가 될 수 있나요?

A : Lee - 오픈마인드가 중요해요.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게 필요하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항상 호기심을 갖고... 등등

 

Q : 이스마엘(스페인) – 어떻게 가볍고 빠른 부츠를 만들 수 있었나요? 그 것도 최상의 터치감을 제공하면서 말이죠.

A : Lee – 이번 작에서는 진화한 ACC 기술이 사용된 것이 큰 이유에요. 한 마디로 ACC 스킨과 플라이니트를 합쳤습니다. 이전에는 플라이니트를 완성하고 그 위에 얇은 층(ACC기능이 들어간)을 추가했다면 이제는 ACC기능이 실 안에 들어가 추가적으로 층을 만들 필요가 없어졌어요. 그 결과 부드럽고 여전히 텍스쳐가 살아있는 어퍼를 얻을 수 있었죠.

 

 

Q : 조(미국) – 독일의 스포츠카 디자이너로서 지식들이 이번 축구화 디자인에 도움이 되었나요?

A : Lee – 레이싱 카를 디자인할 때는 필요 없는 부분은 철저히 제거해요. 즉 모든 부품들이 있어야할 이유를 가지고 있죠. 축구화도 같은 논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스피드 사일로를 찾는 선수들은 실제 게임에서 무엇을 생각할까? 한가지, 피치에서 가장 빠르고 싶어하죠. 위의 두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스피드 사일로에 필요한 요소만을 고려했고 그에 따른 나이키의 최신 기술이 접목되었죠.  

 

 

Q : 라이즈(영국) – 다이내믹핏 칼라의 높이가 낮아졌다. 그 이유는?

A : Lee – 선수들의 피드백의 결과입니다. 선수들에게 이 칼라가 정말로 도움이 되는가 물었을 때 좀 더 움직임이 자유로웠으면 한다는 요구가 있었어요. 적절한 탄성과 핏감, 가벼움을 위해 수 많은 연구 끝에 칼라의 높이를 조금 낮추기로 결정했죠.

 

 

Q : 메싯(네덜란드) – 슈퍼플라이 5와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 Lee – 큰 차이점은 어퍼로 발을 360도 완전히 감싸는 아이디어, FIT 360이죠. 이는 스피드 사일로를 신는 선수들에게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완벽한 핏감과 관련있습니다. 마치 내 발의 두 번째 피부라고 느낄 만큼 일체감을 주어 최고 속도를 내는 과정에서 선수들이 가질 있는 방해물(신발 내의 움직임)을 최대한 없애주었죠.

 

 

Q : 알레, 휴고(프랑스) – 디자인의 영감은 어디서 얻었나요?  

A : Lee – 우리는 스피드를 표현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고 있었어요. 자동차, 비행기 심지어 동물까지. 그 중 우리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준 치타를 선택했죠. 치타가 최고 속력을 내는 순간을 초고속 카메라로 보면서 치타의 허벅지부터 다리, 발까지 힘(운동에너지)이 이동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런 메커니즘을 축구화로 접목시키고 싶었고 오렌지 어퍼가 치타의 몸통, 앞 쪽 스터드가 치타의 발 역할을 하도록 만들어 선수에게 최고의 속력을 제공할 수 있게 했어요.

 

 

Q : 조던(네덜란드) – 왜 나이키 스우시를 앞 쪽에 위치하게 했나요?

A : Lee – 새로운 디자인과 달라진 스피드를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조금의 변화를 주고 싶었어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그러한 변화를 말이죠. 이 외에도 우리는 머큐리얼의 새로운 시그니쳐 로고로 뒤꿈치에 M을 추가시켰습니다. 축구화 전체로 보면 앞과 뒤에 하나씩 브랜딩 로고가 배치되어 있죠. 만약 당신이 수비수이고 머큐리얼을 신은 윙어와 대치했다면 첫 번째로 너는 토박스의 나이키의 상징인 스우시를 보게 될 것이고 또 윙어가 수비인 너를 빠르게 돌파한다면 너는 그를 쫓아가야 할 것이고 그 때 머큐리얼의 상징 M을 보게 되죠. 이 상황이, 이 디자인 요소들이 나이키 머큐리얼은 가장 빠른 축구화라는 인식을 만들어 줍니다.

 

 

지금까지 팬들의 몇 가지 질문들과 그에 대한 디자이너의 답변을 들어보았는데요. 머큐리얼 360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풀렸나요? 단순히 가장 좋은 재질로 가장 멋있게 만든다고만 생각했다면 조금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겠네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