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리뷰] ‘나이키 그립'인솔 리뷰
2017.03.23 14:37:42

[포토리뷰] ‘나이키 그립'인솔 리뷰​

 

축구화의 요소 중 매우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는 인솔! 오늘은 최근 출시된 하이퍼베놈 팬텀 3에 기본 제공되는 NIKE GRIP 인솔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 축구화 전체를 평가하는 리뷰가 아닌 ‘나이키 그립’ 인솔만 평가한 리뷰입니다.

 

 

■ NIKE GRIP이란?

 

나이키 그립 인솔은 따로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고 하이퍼베놈 팬텀 3를 구매하면 기본 제공되는 인솔입니다. ‘나이키 그립’ 이름만 들으면 엄청난 그립감을 줄 것 같아 보이는데요.. 정말 그럴까요?

 

 

 

인솔 표면의 소재는 특별할 것 없는 합성 섬유이고, 전체적인 인솔의 소재는 EVA 소재입니다. 인솔 위쪽엔 가로로 검은색의 홈이 파여 있습니다. (검은 부분은 고무 재질이 아닙니다.)

 

※ EVA 소재 : 내부 충격에 강하고 흡수가 뛰어난 소재로 스펀지보다 딱딱한 느낌입니다. 부드럽고 유연성이 뛰어난 재질입니다.

 

 

 

 

하이퍼베놈 팬텀 3의 FG와 AG-PRO 그리고 SG-PRO 아웃솔은 바닥이 둥근 형태입니다. 그에 맞춰 나이키 그립 인솔의 모양 역시 라운드 타입입니다. 발바닥 모양에 딱 맞는 인체 공학적 형태입니다.

 

 

 

■ 사용 후기

 

 

실제로 신고 플레이해본 결과.. 인솔의 미끄럼 방지 효과는 미미합니다. 나이키 그립이라는 거창한 이름이 어울리지 않을 수준의 효과입니다. 그냥 일반 인솔과 별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인솔 위쪽에 있는 검은색의 가로 홈 역시 별다른 효과가 없습니다. 미즈노의 제로글라이드 인솔과 비교한다면 상대가 안 되는 수준입니다.

 

■ 나이키 그립 삭스와 사용해 본 후기

 

(나이키 '그립 인솔')

 

 

나이키 그립 인솔은 그립 삭스의 미끄럼 방지 바닥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기능을 결합해도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사실 그립 삭스 역시 미끄럼 방지 효과가 미미한 양말이기에..)

 

 

 

 

■ 결론

 

하이퍼베놈 팬텀 3의 자랑거리 중 하나로 홍보된 나이키 그립은.. 이름만 거창할 뿐 전혀 이름에 걸맞지 않았습니다. 인솔 뒤꿈치 부분에 큼지막하게 새겨진 NIKE GRIP이라는 이름에 현혹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제로글라이드 인솔과 비교하면.. GRIP이라는 단어가 초라할 정도였네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