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생소한 축구 용품 'X-1'
2016.04.27 13:21:31

 

[다소 생소한 축구 용품 'X-1']

 

 

오늘은 조금 생소한 축구 용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독일 Xoopo사의 ‘X-1’인데요.

 

 

 

X-1은 축구화 위에 착용하는 일종의 고무 밴드입니다.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은 X-1은 축구화와 발을 밀착시켜주어 발에 안정감을 줍니다. 그리고 발을 단단히 잡아주어 킥 임팩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X-1은 축구화를 밀착시켜주는 기능 외에 축구화 끈을 덮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끈을 덮어줌으로서 더욱 정확한 킥과 볼터치가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끈이 풀리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또한 고무 재질의 X-1이 일종의 ‘스윗 스팟(Sweet Spot)’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과거 토탈 90시리즈나 프레데터 시리즈와 같은 느낌일 것 같네요.

 

Sweet Spot : 골프채, 라켓, 배트 등으로 공을 칠 때,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원하는 방향으로 멀리 빠르게 날아가게 하는 최적 지점이 스위트 스폿이다

 

 

 

공과 밀접하게 닿게 될 X-1은 내구성도 우수합니다. 특히 발바닥 부분을 감싸는 부위가 가장 우려되는데요. 인조잔디나 천연잔디에서 사용했을 시 내구성에 문제가 쉽게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조금은 생소한 축구 용품 X-1 어떠셨나요? X-1은 현재 Xoopo 독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약 3만 9천원에 판매 중입니다. (블랙, 화이트 2종)

 

독일 공홈 : http://www.xoopo.com/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