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리뷰] 티에리 앙리와 함께한 에보스피드 SL 테스트
2015.10.15 17:39:55

 

[해외리뷰] 티에리 앙리와 함께한 에보스피드 SL 테스트

 

 

흔히 천연가죽은 인조가죽 축구화와는 비교 불가한 부드러운 가죽과 터치감 그리고 내구성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어있죠. 그러나 우리는 푸마의 에보스피드 SL처럼 가벼운 천연가죽 축구화가 있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했습니다. 푸마로부터 에보스피드 SL 축구화의 제품 테스트를 티에리 앙리와 함께 하자는 제안을 받았을 때, 티에리 앙리로부터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아주 흥분되었죠.

 

아스널의 클럽 레전드,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1998 프랑스월드컵 우승멤버. 티에리 앙리는 천연가죽과 혁신적인 기술이 적절히 믹스된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 모델을 테스트할 수 있는 적합한 선수임에 틀림없습니다. 축구에도 여러 가지 기술이 있고 각 선수가 갖고 있는 특수한 능력이 있기 마련인데 티에리 앙리는 미세하면서도 물 흘러가듯 부드러운 볼 컨트롤과 폭발적인 스피드 부분에서는 그 누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는 선수죠.

 

우선 티에리 앙리와 함께 진행한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 모델의 자세한 기술적인 특징을 계속 이어나가겠습니다.

 

 

 

 

 

 

[무게]

 

5.2온스를 g으로 환산하면 대략 147g이 됩니다. 천연가죽 축구화로써 믿기 힘든 무게죠. 머큐리얼 베이퍼(인조가죽) 모델이 6.2온스(175g)이고 아디다스 X 15.1 인조가죽(7.5온스 – 212g) 천연가죽(8.1온스 – 229g) 와 비교해도 다른 스피드 부츠와 비교를 불가 하는 완전히 혁신적인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푸마에게 있어 기존의 축구화보다 더 가벼운 축구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은 단순히 무게를 줄인 가벼운 축구화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100g 더 가벼운 축구화는 선수들의 경기 중 에너지 소모를 현저히 감소시키고 수십 회의 스프린트로부터 발생된 피로를 보다 신속히 회복 할 수 있다 라는 치밀한 조사 끝에 얻은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제작되죠.

 

 

 

 

[착용감]

 

저는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이 이렇게 가벼울 수 있는지 믿을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최고급 프리미엄 가죽이 사용된 축구화인데도 말이죠. 보통의 천연가죽 축구화에서 느낄 수 있는 동일한 편안함은 물론이거니와 초 경량 축구화에서 느낄 수 있는 가벼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티에리 앙리 said 이 축구화는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축구화의 장점만을 집합시킨 최고의 조합으로 이뤄진 축구화 같네요. 천연가죽과 가벼움은 항상 서로 상충하는 부분이라 어느 한쪽은 포기해야만 했죠. 언제 신어도 편안한 착용감의 축구화라고 말하고 싶네요.”

 

 

 

 

[터치 & 컨트롤]

 

천연가죽을 주로 착용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특히 볼 터치감 부분에서는 천연가죽 축구화가 제일이라는 의견에 반박할 사람은 없다고 봅니다.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도 기존의 천연가죽 축구화와 같은 터치감을 제공합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에보스피드 SL의 가죽 두께는 기존의 천연가죽 축구화보다 훨씬 얇아졌지만, 더욱 미세해진 터치감을 제공하죠.

 

하지만 일반적인 천연가죽 축구화가 갖고 있는 특징들은 여전히 갖추고 있습니다. 어퍼 전체에 사용된 최고급 천연가죽은 부드러운 볼 컨트롤을 가능케 하죠.

 

티에리 앙리 said 축구화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바로 미세한 볼 컨트롤입니다. 그리고 이 축구화에 사용된 가죽은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가능케 해주네요. 아주 특별한 느낌입니다.”

 

 

 

 

[서포트]

 

에보스피드 SL을 착용해본 사람이라면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 모델도 인조가죽 모델과 같은 내구성을 갖고 있고 단지 10게임이 아닌 한 시즌 내내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할 것입니다.

(올댓부츠: 이 내용은 다소 이해하기 힘든? 약간의 과장광고라고 해두죠)

 

충분한 케어를 해준다는 조건하에 천연가죽은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아래에서는 천연가죽 축구화는 인조가죽 축구화와 비교하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처음과 같은 착용감을 내내 유지할 수 있죠.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에 적용된 CRISS-CROSS 스티치 패턴 덕분에 빠른 움직임 속에서도 발을 충분히 지지해줌과 동시에 축구화 형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죽의 늘어짐도 예방할 수 있죠.

 

티에리 앙리 said 요즘 시대에 축구선수가 된다는 것은 정말로 놀라운 일이죠 왜냐하면 피치 위에서 최선을 다해 경기를 하는 것 이외의 모든 것들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기 때문이에요. 제가 축구를 시작할 때 사용한 축구화와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 모델을 비교하면 이해가 쉽게 될까요?

 

 

 

 

[아웃솔]

 

그렇다면 푸마는 어떻게 천연가죽을 사용하면서도 이토록 가벼운 축구화를 제작할 수 있었던 걸까요? 오직 푸마만이 갖고 있는 SPEED TRACK 아웃솔이 그 답변이 될 수 있겠네요. 뒤꿈치 부분에 위치한 3개의 스터드와 더불어 적절한 유연성을 위해 각 부분에 따라 높고 낮은 밀도로 제작된 아웃솔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그램(g) 단위가 아닌 밀리그램(mg) 단위로 무게를 낮출 수 있었습니다.

 

맨발 같은 착용감, 유연한 축구화. 보통의 축구화에서 느낄 수 없는 극명한 차이점을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겁니다. 상태가 우수한 천연잔디 위에서 착용하고 난 뒤에 어떠한 불편함도 느낄 수 없었으며, 접지력 또한 우수했습니다.

 

티에리 앙리 said 사람들은 언제나 스피드에 대해서 이야기하죠. 스피드만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컨트롤에 대해서 간과하기 마련이에요. 이 축구화는 보다 빠른 스피드를 낼 수 있도록 충분히 가벼울뿐더러 이처럼 가벼운 축구화에서 느낄 수 없는 우수한 터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컨트롤은 물론이죠. 만약 여러분 중 축구경기에서 빠른 스피드를 즐기는 동시에 우아한 백작 같은 부드러운 볼 컨트롤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축구화가 최고의 선택이 될 것 입니다.

 

 

 

 

[총평]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은 올해 발매된 축구화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축구화라고 생각합니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전통적인 소재의 적절한 배합은 앞으로 천연가죽 축구화가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티에리 앙리 said 저 개인적으로도 에보스피드 SL 천연가죽은 최고의 조합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믿을 수 없을 만큼 가벼우면서도 천연가죽을 사용했다니…물론 이 축구화에 대해서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존재합니다. 왜 하필 내가 은퇴하고 난 뒤에야 이렇게 좋은 축구화가 만들어진 거죠? 이제는 은퇴해서 축구화를 자주 신을 일이 없네요.”

 

 

 

 

 

 

 

 

 

 

출처 - 사커닷컴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