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새 유니폼 공개
2012.02.08 18:26:46
 
‘카나리아 군단’ 브라질 대표팀의 새로운 유니폼이 공개됐다.

브라질의 용품 후원사인 나이키는 7일(현지시간)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나이키는 유니폼을한마디로 설명하면 “브라질만의 방식 (Jeitinho Brasileiro)”이라고 했다. 세계 최고의 자리에서 가장 오래 머문 브라질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는 이야기였다.

‘작은 노랑(Amarelinha)’이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홈 유니폼은 친환경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다. 유니폼 하의 소재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상의는 96% 이상의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이뤄졌다 유니폼 한 벌에 평균 13개의 플라스틱 병이 들어갔다.

유니폼은 V넥 티셔츠 형식으로, 전체적으로 단순하다. 주목할 곳은 소매 끝 부분이다. 어두운 초록색으로 돼 있는데, 뒤집으면 새로운 문양과 문구가 나온다. 나이키는 ”피차카오라(Pichacao)라는 상파울로만의 독특한 그래피티 스타일로 새겨진 ‘축구를 위해 태어남 (Nascido Para Jogar Futebol )’이라는 문구”라고 설명했다.
user image
 
목 뒷부분 안쪽에는 그래픽(브라질 연방 문장)이 하나 숨어있다. 이것은 브라질 예술가 돈 토렐리가 그린 것으로, 이 문장 안에는 1889년 브라질 공화국이 세워졌을 때 리우데자네이루 (Rio de Janeiro) 밤 하늘을 수놓았던 남십자성이 그려져 있다.

유니폼 상의에 굵은 초록색으로 새겨진 숫자는 재활용된 수건으로 만들어 졌다. 디자인은 브라질 지폐 숫자에서 따왔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새 유니폼은, 나이키 역사상 가장 가벼운 축구 유니폼이다. 나이키는 “이전 버전보다 최고 23% 더 가볍다”라고 밝혔다.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