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아프리카 유니티 킷 공개
2010.01.19 14:51:20


푸마와 국제연합환경계획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 이하 UNEP)은 2010년 1월 6일 사무엘 에투(Samuel Eto’o)가 이끄는 카메룬 축구팀만나 세계의 생물다양성과 아프리카에서의 특별 정책을 후원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이들은 ‘Play for Life’라는 협력 관계를 통해 앙골라에서 열리는 아프리카 네이션스 오렌지컵(the Orange Cup of African Nations)을 필두로 국제 친선게임 및 남아프리카 2010 FIFA 월드컵와 같은 세계적인 축구 행사 기간 동안 축구 팬들과 일반 대중들에게 서식지 및 종 보존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켜 ‘2010 국제 생물다양성의 해(International Year of Biodiversity)’를 후원할 예정이다.

국제 생물다양성의 해는 UN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동식물 및 이들이 서식하는 환경 보존을 위한 세계적인 활동을 펼치고자 올해부터 시작한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Play for Life’ 캠페인은 지구상의 5대 주요 야생지역 중 3곳(콩고 분지, 미옴보-모파인 삼림지와 남아프리카의 사바나)이 위치한 특별한 생물다양성의 본거지인 아프리카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지구의 생물다양성 위험지대 35곳 중 9곳과 동식물의 다양성이 가장 풍부한 동시에 가장 큰 위협을 받고 있는 지역 역시 아프리카에 있다.

생물다양성 협약(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에 따르면, 생물다양성은 전 지구상에서 위협받고 있으며, 지구는 지금 6천 5백만 년 전 공룡을 멸종시킨 자연재해 이후 최대의 멸종 위기를 맞고 있다. 종은 자연적인 비율의 1,000배 이상의 속도로 사라지고 있으며, 이 수치는 앞으로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 추세로 본다면 약 34,000 종의 식물과 5,200여 종의 동물이 멸종될 것이다.



케냐 나이로비에서 주최된 ‘Play for Life’ 기자회견에서 푸마는 주요 기금모금 수단인 혁신적인 아프리카 유니티 킷(Africa Unity Kit)을 공개했다. 아프리카 유니티 킷은 푸마가 후원하는 12개 아프리카 축구팀이 사용할 세계 최초 '대륙 축구 킷'이기에 더욱 특별하다.

아프리카 유니티 킷은 FIFA의 승인을 받았으며, FIFA는 푸마가 후원하는 아프리카 팀이 사용할 세 번째 공식 킷 으로 이 킷을 인정했다.

모든 축구팬들의 시선이 아프리카에 집중될 2010 축구 시즌 동안 푸마와 푸마 후원 아프리카 축구 팀들은 아프리카 유니티 킷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전세계 축구 팬들에게 화합 및 환경 문제의 중요성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를 기대한다. 팬들을 위해 똑같이 제작된 시판용 유니티 킷 판매를 통한 푸마의 수익금은 아프리카의 생물다양성 프로그램, 특히 사자, 코끼리, 고릴라, 사막 여우 등과 같이 아프리카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종들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푸마는 그외에도 세계 유명 아티스트 케힌테 와일리(Kehinde Wiley)가 작업한 Lacelets(다양한 그래픽 무늬로 만들어진 운동화끈)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으로 추가 기금을 마련, 생물다양성을 후원할 계획이다.

푸마 CEO, 요헨 자이츠 회장은 "2010년, 아프리카는 축구 세계의 중심에 설 것이며, 푸마는 ‘Play for Life’ 캠페인과 아프리카 유니티 킷 출시를 통해 강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푸마가 고안해낸 이 독특한 대륙 킷은 아프리카 네이션스 팀들의 다양성을 포용하는 동시에 공통된 목표를 가진 선수 및 팬들의 화합을 강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자이츠 회장은 "생물다양성, 그리고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를 소중히 보호하는 일은 아프리카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직면한 심각한 문제”라며, “푸마는 UNEP과 협력하여 유니티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대중의 인식을 고취시키고 기금을 모으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녀는 "지구의 생명체는 담수에서 농업 영양분에 이르기까지 수십 조에 달하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기초단위이며, 이는 경제, 사회 및 스포츠와 관련된 삶을 포함한 지구상의 모든 생활에서 중요한 기반을 형성한다. 올해부터는 축구에 대한 대중의 열정뿐만 아니라 동식물 및 자연환경에 대한 열정을 함께 불러일으킬 수 있는 팀이 진정한 승리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카메룬 대표팀 주장, 사무엘 에투는 "새로운 아프리카 유니티 킷은 나와 나의 동료들을 고무시켰다. 우리는 아프리카 대륙을 화합하는 데 기여하는 셔츠를 입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렇게 중요한 목적에 함께 참여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 축구팀들은 기본적으로 홈 및 원정 킷을 가지고 있다. 홈 킷과 원정 킷이 모두 어울리지 않을 때에는 일반적으로 세 번째 킷을 사용한다. 푸마는 세계 최초 '대륙' 킷인 아프리카 유니티 킷을 시작하여 이 세 번째 킷에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고 있다. 이 세 번째 킷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2010년 경기에서 푸마가 후원하는 아프리카 팀들이 착용할 예정이다.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