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엠포로 갈아탄 독일 국가대표 에이스!
2023.09.11 13:22:08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 중인 독일 국가대표 초신성 ! 자말 무시알라 선수의 바뀐 축구화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자말 무시알라 선수는 03년 생으로 올해 20살의 어린 선수입니다. 나이는 어리지만 실력은 벌써 바이언과 독일 국가대표의 주전급 공격수로 활약중인 에이스며 주로 공격형 미드필더나 윙포워드로 뛰는 선수인 만큼 빠른 속력과 엄청난 드리블 실력으로 상대 수비를 휘집고 다니는 스타일인데요!

 

 

 

 


무시알라는 다른 윙포워드 선수들과 비슷하게 여태 나이키의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시리즈를 애용해왔는데 최근 무시알라는 나이키의 공식 이미지를 통해 머큐리얼 시리즈에서 티엠포 시리즈로 본인의 축구화를 교체했습니다.

 

 

 

 

무시알라와 같이 폭발적인 스피드와 드리블로 상대를 무력화시키는 타입의 공격수가 티엠포라니?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티엠포는 머큐리얼 시리즈와 다르게 안정적인 스터드 배열과 천연가죽을 표방한 우수한 착화감의 인조가죽 어퍼를 사용하여 안정성을 메인 컨셉으로하는 모델입니다.

 

 

 


그렇기에 일반적으로는 방향전환이 잦은 미드필더나, 안정적인 볼터치가 중요한 수비수들이 주로 신던 모델이었는데요.  최근 축구화시장의 트렌드는 과거와는 다르게 제조 기술력의 증가로 포지션에 국한되지 않은 컨셉의 축구화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브랜드 입장에서도 포지션에 상관없이 어느 모델을 신어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어하는듯 합니다

 

 

 

또한 나이키는 최근 대대적으로 티엠포 시리즈에 전통적으로 사용해오던 캥거루 가죽과 소가죽을 전면 금지하고 인조가죽으로 대체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는데요. 이와 관련해 천연가죽이 주던 훌륭한 착화감을 인조가죽으로 대체가 가능하겠냐라는 회의적인 여론이 대다수였습니다.

 

 

 

이를 정면으로 타파하기 위해 나이키는 최근 프랭키 데 용, 크리스티안 에릭센, 브루노 페르난데스 등 기존 머큐리얼을 신던 수많은 스타 선수들에게 티엠포 시리즈로 사일로 변경을 유도했습니다.

 

 

 

 

 

 

과연 무시알라는 티엠포를 신고 월드컵에서 보여줬던 인상적인 활약을 다시 한번 보여줄 수 있을지, 그리고 티엠포 시리즈를 정상급 축구화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될 예정입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