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티엠포 10, 첫 실사 유출!!
2023.03.21 18:02:23

[나이키 티엠포 10, 첫 실사 유출!!]

 

 

나이키 티엠포 10의 TF화 버전이 유출되었습니다.

 

 

일단 TF화의 스터드 형태를 확인해 보았을 때 나이키의 아카데미 터프화에 사용되는 패턴이 확인됩니다. 아마 유출된 TF화는 프로 등급이 아닌 아카데미 등급으로 예상됩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사진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프로 등급>

<아카데미 등급>

 

 

사진에서 눈에 띄는 것은 발목 부분입니다. 이전과 달리 발목 부분에 새롭게 플라이니트 소재가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부분은 전 모델과 달리 새롭게 추가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어퍼입니다. 어퍼에는 새롭게 무늬가 새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던 디자인의 무늬가 추가됨으로써 디자인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의 이점을 동시에 얻으려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이번 티엠포의 경우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퍼의 소재입니다. 캥거루 가죽이 사용 중단되면서 어느 소재를 어퍼에 사용했을지가 축구인들의 가장 큰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현재로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사진과 함께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50%의 천연가죽이 혼합된 인조가죽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정확하지 않은 사실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퍼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새롭게 공개되는 대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축구화의 앞코 벌어짐 이슈입니다. 사진만으로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어퍼와 아웃솔의 접합 부분이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티엠포 레전드 9의 고질병으로 지적되는 앞코 벌어짐이 해결되어 출시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키의 새로운 티엠포 1023년 7월 출시 예정입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