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에 등장한 새로운 AG스터드?!
2019.07.01 16:57:37

[나이키에 등장한 새로운 AG스터드?!]

 

 

최근 티엠포 레전드 8이 출시되었습니다. 나이키 온라인 공식샵(한국, 일본)에서는 FG, HG 모델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AG 모델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애초에 AG 물량이 많이 없기도 합니다. 대신 나이키 공식샵(영국)에는 많은 종류의 축구화가 있습니다. 하위모델 아카데미, 클럽에는 멀티그라운드(MG)도 존재함)

 

 

(한국 나이키 온라인샵에서는 티엠포 레전드 8 AG-PRO 모델을 찾을 수 없다)

 

(일본 나이키 공식샵에서 판매하고있는 티엠포 레전드 8 HG, FG 모델. 역시 AG 모델이 보이지 않는다...)

 

(영국은 축구 종주국다운 스케일입니다. AG-PRO 뿐만 아니라 MG도 찾을 수 있다)

 

(좌 : 아카데미 등급 MG / 우 : 클럽 등급 MG)

 

다행히 프로다이렉트사커에서는 굉장히 다양한 스터드 SG-PRO AC부터 FG, AG-PRO, HG 등으로 이루어진 티엠포 레전드 8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특별한 한 가지가 눈에 띄는데요.

 


(프로다이렉트사커)

 

그 '특별한 점'은 다름아닌 'AG 스터드'에 있습니다.

 

1. 티엠포 레전드 8 엘리트 AG-PRO

 

 

2.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AG-PRO

 

 

3. 티엠포 레전드 8 아카데미 AG

 

사진상, 보급형 아카데미의 AG는 엘리트, 프로버전의 AG-PRO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이키가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AG 스터드라고 하는데요. TPU 수지로 구성된 솔 플레이트에 22개의 원형 스터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터드 길이가 다소 짧아진 모습이죠. 마치 모양은 과거 아디다스의 AG 스터드와 비슷해 보입니다.

 

(좌 : AG-PRO / 우 : AG)

 

(과거 아디다스 축구화의 AG 스터드)

 

AG-PRO가 생긴 지도(2016년) 벌써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요. 당시 AG-R에 비해 AG-PRO는 FG 스터드에 가깝게 제작되어 다소 아쉬워 했던 분들도 있을 겁니다.

 

(좌 : AG-R / 우 : AG-PRO)

 

현재까지 나온 정보로만으로 판단하자면 다시금 AG 스터드 개편이 시작된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하위 모델에만 적용될 AG 스터드인지는 불확실합니다.    

 

 

엘리트, 프로 모델에는 여전히 AG-PRO가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낮은 등급인 아카데미에만 적용된 것으로 보아서 큰 의미를 두기는 힘들어 보이는데요. 그래도 2016년, AG 스터드가 개편된 적이 있으니 앞으로 유심히 지켜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그 이전에 먼저 AG 모델이 많이 공급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