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키퍼에게 적합한 4가지 축구화
2018.11.05 17:20:18

[골키퍼에게 적합한 4가지 축구화]

 

올댓부츠에게 오는 질문 중 의외로 많은 분들이 골키퍼 축구화에 대해 물어보십니다. 특수한 포지션인만큼 축구화 선택 방법도 타 포지션하고는 조금 다른데요. 골키퍼의 플레이 스타일을 크게 4가지로 선별해서 골키퍼에게 적합한 축구화를 정리해봤습니다.

 

1. 안정감을 선호하는 골키퍼

 

 

ex) 티엠포 레전드, 코파, 퓨처 넷핏 등

 

골키퍼에게 안정감은 필수 요소입니다. 조금의 실수가 치명적인 실점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이러한 골키퍼에게 축구화 역시 안정감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발볼이 넓고 스터드 모양은 원형인 축구화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타이트한 축구화는 발의 피로를 올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민첩함을 원하는 골키퍼

 

 

 

ex) 머큐리얼 360, 엑스, 네메시스 등

 

민첩한 움직임으로 멋진 선방을 하고 싶은 골키퍼에게는 발볼이 타이트하고 스터드의 모양이 날카로운 축구화를 추천합니다. 타이트한 발볼은 언제든 움직일 수 있도록 발에 긴장감을 주는 역할을 하고 날카로운 스터드는 잔디를 움켜쥐어 멀리 점프 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지는 않지만 번뜩이는 민첩함으로 슈퍼 세이브를 하고 싶은 골키퍼에게 추천합니다.

 

3. 좋은 킥을 원하는 골키퍼

 

 

ex) 하이퍼베놈, 엑스 등

 

골키퍼의 골킥은 순간적인 역습이나 우리 편의 공 소유권을 이어가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의 킥이 부족하거나 조금 더 좋은 킥 느낌을 원한다면 킥이 좋은 축구화를 추천합니다. 킥이 좋은 축구화는 대체로 발볼이 넓고, 슈팅 패드가 있거나 어퍼가 단단하며, 끈이 바깥쪽으로 치우쳐 있습니다.

 

4. 빌드 업을 하는 골키퍼

 

 

ex) 팬텀 비전, 프레데터 등

 

요즘 골키퍼에게 빌드 업 능력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자주 수비와 공을 주고 받으며 점유율을 높이고 안정적으로 공격 라인까지 볼을 배급하게 되죠.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골키퍼가 실수를 하면 엄청난 위기로 돌변합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빌드 업을 즐겨하는 골키퍼라면 볼 터치와 컨트롤 기능이 좋은 축구화를 선택하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플레이스타일에 따른 골키퍼 축구화를 알아보았는데요. 골키퍼이면서 마침 축구화를 찾고 있는 중이라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축구화를 선택해 보는 게 어떨까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