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 맨체스터 시티 어웨이 유니폼 출시
2018.07.26 10:09:57

 

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의 새로운 어웨이 유니폼이 출시되었습니다. 어두운 남색 바탕에 형광색과 하늘색 가는 줄무늬가 들어가 있는 이번 유니폼은 클럽 역사상 중요했던 순간을 담아낸 것이라고 하는데요.

 

 

지금의 맨체스터 시티라면 상상할 수 없겠지만 적어도 10년 전 만수르가 구단을 인수하기 전까지만 해도 그다지 경쟁력 있는 팀은 아니었습니다. 90년대로 가면 상황은 더욱 암울해지는데요. 이렇게 과거의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바로 18-19시즌 어웨이 유니폼의 영감을 준 유니폼 때문이죠. 이를 소개하기 위해서는 98-99시즌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98-99시즌 디비전 2 플레이오프 결승전. 당시의 맨체스터 시티 팬이라면 잊지 못하는 순간이라고 하는데요. 90분 정규시간이 다 지날 동안 0-2로 지고 있던 시티는 인저리 타임에 극적인 동점을 만들었으며, 이후 승부차기에서 승리를 거둡니다. 아주 극적으로 디비전 1 승격을 이뤄내죠. 이때 시티 선수들이 입고 있었던 형광색 줄무늬의 카파 유니폼이 바로 영감을 받은 대상입니다.

 

 

새로운 어웨이 유니폼은 나이키 베이퍼 템플릿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가까이서 자세히 보면 소매 위와 반바지 옆으로 지그재그 패턴이 보입니다. 추가로 시티 선수들은 짙은 남색 반바지와 형광색을 양말을 착용할 예정입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