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로마, 한국 기업과 계약체결
2018.07.25 15:08:59

 

AS로마는 지난 리버풀과의 챔스 준결승 직전에 카타르 항공사와 유니폼 스폰서 계약을 맺었는데요. AS 로마는 거의 90년에 가까운 오랜 역사를 가진 구단인데도 불구하고 스폰서 계약을 하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카타르 항공사와의 계약이 더 화제가 되었죠.

 

 

그리고 최근 AS 로마는 또 한 번의 유니폼 스폰서 계약을 체결합니다. 놀라운 사실은 그 파트너가 한국의 자동차 기업인 현대자동차라는 점이죠. 현대자동차 로고는 로마 유니폼 백넘버 밑에 위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1 시즌까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는 적극적으로 해외 구단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제는 이피엘의 첼시, 라 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분데스리가의 헤르타 베를린 유니폼 소매에서 현대자동차 로고를 찾을 수 있게 되었죠. 또 리그앙의 올림피크 리옹과는 메인 스폰서 계약을 맺고 있어 유니폼 전면에 현대 자동차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산업 전반적으로 그리 좋지 못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세계에서 알아주던 조선 산업은 지금 거의 회복 불능이죠.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고 있는 자동차 산업도 앞으로 그리 미래가 밝지 못합니다. 이 자동차 산업이 우리나라 산업 구조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 더 위태롭게 느껴지는데요. 유럽에서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현대자동차를 보고 있으면 홍보도 좋지만 내실을 다지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기술력 차이는 극복하기 힘든 부분일 수 있지만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