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 의류 ‘디자인 BEST 5’]
약 한 달간 진행됐던 월드컵이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뜨거웠던 열기가 아직도 몸에 남아있는 것 같은데요. 이 열기를 간직 또는 기념하기 위해 2018 러시아 월드컵 관련 의류를 하나 장만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올댓부츠가 한 번 재미로 선정해봤습니다. 2018 월드컵 축구대표팀 의류 ’디자인 베스트 5’ 주관적일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순서와 순위는 상관없음
1. 잉글랜드 프리매치 셔츠
첫 번째는 잉글랜드의 프리매치 셔츠입니다. 화이트 컬러라 무난한 느낌도 들지만, 가슴 부위의 레드/블루 패턴이 심심하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과할 것 같지만 막상 입어보면 매치하기 쉽고 과하지 않은 제품이죠. 이 제품은 잉글랜드 현지에서 조기 품절됐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없어서 못 사는 의류입니다.
2. 독일 홈&어웨이 유니폼
아디다스는 디펜딩 챔피언이었던 독일에게 온 힘(?)을 다한 것 같습니다. 홈 유니폼과 어웨이 유니폼 모두 디펜딩 챔피언 다운 퀄리티를 보여줬죠. ‘레트로’를 컨셉으로 제작된 이 유니폼은 과거 독일 대표팀의 유니폼들에서 영감받아 디자인된 것입니다. 아쉽게도 이 멋진 유니폼을 딱 세 경기만 보여주고 독일은 집으로 돌아갔네요.
3. 나이지리아 대표팀 의류들
선주문 300만 장! 3분 만에 완판! 아주 화려한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유니폼이죠. 나이지리아의 월드컵 킷입니다. 이번 나이지리아의 의류들은 하나같이 다 패셔너블합니다. 스웩 넘치는 나이지리아인들이 착용하면 매력이 극대화되는 것 같네요. 동양인에게는 안 어울릴 것 같지만.. 옷만 봤을 때 매우 신선해서 선정했습니다.
4. 대한민국 프리매치 셔츠
해외에서 극찬 받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프리매치 셔츠입니다. 멕시코와의 경기 직전 방송을 탔고 그 이후 해외 언론들이 저 의류는 무엇이냐며 관심을 갖게 되었죠. 현재 한국에서 재고가 얼마나 남아 있는지 모르겠는데 미리 하나 구매해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프랑스 홈&어웨이 유니폼
2018 러시아 월드컵 챔피언! 프랑스의 홈&어웨이 유니폼입니다. 워낙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잘 뽑힌 데다가 우승까지 해서 후광이 비치는 것 같네요. 곧 별이 1개 추가된 버전 유니폼이 출시된다고 하니 하나쯤 소장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