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 아스널 원정 유니폼
2018.06.08 11:08:47

 

다음시즌 아스널의 원정 유니폼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스널은 내후년 유니폼 계약 건에 대하여 현재 아디다스와 강하게 연결되어 있어 아마도 다음 시즌을 끝으로 마지막이 될 푸마 원정 유니폼이죠.

 

(아디다스로 돌아와 기쁘다는 아스널 레전드 이안 라이트)

 

 

 

전체가 어두운 남색으로 반팔 소매에 붉은색으로 된 촘촘한 층이 들어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어지네요. 양 어깨를 따라 작은 점들로 이루어진 선이 그려져 있고 이는 유니폼 앞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유니폼 전면에 있는 그래픽을 자세히 보시죠. 아무렇게나 그려놓은 무늬처럼 보이지만 여기에도 의미가 담겨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1930년대 아스널 전설적인 감독 허버트 채프먼의 WM시스템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Herbert Chapman(1878-1934)

 

(WM시스템)

 

WM시스템은 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포메이션 대부분이 이 시스템에서 변형되고 발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축구계에 거대한 센세이션을 일으킴은 물론 오늘날까지도 세기의 명장으로 칭송받고 있죠. 아스널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며 현재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앞에 동상으로 건립되어 그의 업적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유니폼을 통해 구단 역사를 떠올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내심 그러한 역사가 있다는 점이 부럽기도하고 자연스레 리스펙하게 만드네요. 아스널의 18-19 원정 유니폼은 해외 기준 상의 65파운드, 하의 23파운드, 양말 15파운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