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카 VS 어센틱. 저지의 차이
2015.12.15 10:42:23

 

[레플리카 VS 어센틱. 저지의 차이]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의 이름 또는 팀을 새긴 유니폼을 한 번쯤 소장해 봤을 것입니다. 그런데 구매할 때마다 레플리카니 어센틱이니 하는 용어 때문에 뭘 사야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레플리카 VS 어센틱!

레플리카와 어센틱 유니폼의 차이를 한번 알아볼까요?

 

 

 

레플리카(팬 or 응원용)

스타일과 외관에서는 선수들이 입은 유니폼과 동일합니다. 팀을 응원하는 팬들을 위해 만든 유니폼이기 때문에 더 편안한 착용감을 고려해 느슨한 만든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센틱보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 어센틱과 다른 소재가 사용됩니다.

 

 

어센틱(경기용)

어센틱 저지는 프로 선수들이 입는 것과 크기, 재질, 모양이 같습니다. 어센틱은 몸에 핏하게 맞는 착용감과 폴리에스터 혼방을 사용합니다. 이 유니폼의 팀 배지와 로고는 선수의 체중을 최소로 유지하기 위해 종종 프린팅으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유니폼의 디테일한 부분에서 레플리카와 차이를 보입니다.

 

 

 

 

NIKE REPLICA VS AUTHENTIC

 

가슴의 팀 배지와 나이키 로고는 레플리카와 어센틱 모두 동일하게 자수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둘 다 나이키의 DRI-FIT 기술이 적용되었고 폴리에스터가 100% 사용됐습니다.

 

 

 

 

 

하지만 유니폼의 뒷면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레플리카에 비해 어센틱의 소재가 훨씬 얇고, 바람이 잘 통하는 메쉬 재질이 쓰였습니다. 그리고 무게 또한 경량화 시켰습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레플리카에 비해 어센틱의 사이즈가 더 타이트합니다. 특히 바람의 저항을 감소하기 위해 횡격막과 팔 주위가 타이트하게 제작된 모습입니다. 레플리카의 경우는 느슨한 착용감을 줍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겨드랑이와 옆구리 부분이 다르게 제작된 모습입니다. 어센틱의 경우 많은 구멍을 만들어 통풍과 경량화에 신경 쓴 모습입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나이키 유니폼의 레플리카와 어센틱을 쉽게 구별하는 방법은 유니폼 아래에 있는 패널의 색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어센틱의 경우 금색을 띠고, 레플리카의 경우 은색을 띱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PUMA REPLICA   VS   AUTHENTIC

 

겉으로 보기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푸마 로고의 차이가 보입니다. 레플리카는 자수로 처리했지만 어센틱은 프린팅으로 처리했습니다. 어센틱은 무게 절감과 경기 중에 거슬림을 방지하기 위해 프린팅으로 처리했습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푸마의 어센틱 유니폼의 특징은 아주 타이트한 핏입니다. 타이트하고 신축성 좋은 소재의 사용으로 근육의 압박과 활동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이러한 푸마 유니폼 기술을 powerCELL이라고 합니다. 반면 레플리카에서는 조금 더 느슨한 dryCELL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푸마 어센틱의 또 다른 특징은 안쪽에 있습니다. 유니폼 안쪽에 있는 ACTV Tape가 근육의 활동을 자극하고 에너지 흐름을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등 부분과 겨드랑이 부분에 있는 메쉬 소재가 통풍을 돕고 유니폼의 무게를 감소시킵니다.

 

 

 

 

 

ADIDAS REPLICA   VS   AUTHENTIC

 

다른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아디다스의 어센틱도 타이트한 핏을 보여줍니다. 무게와 바람의 저항을 감소하고 경기 중에 있을 유니폼 훼손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레플리카는 역시나 조금 느슨한 모습입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유니폼의 가슴에 있는 아디다스 로고가 다릅니다. 어센틱은 프린팅으로 레플리카는 자수로 처리한 모습입니다. 어센틱의 경우 무게 감소와 거슬림 방지 때문에 프린팅으로 처리했습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어센틱과 레플리카 모두 100% 폴리에스터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어센틱에는 CLIMACOOL보다 약간 더 얇고 통풍이 잘 되는 adizero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어센틱

 

 

 

레플리카

 

 

 

 

 

이제 어센틱과 레플리카의 차이 이해되시나요?

왜 어센틱이 훨씬 더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지 이제 좀 이해가 되네요.

오늘 알아본 어센틱과 레플리카의 차이를 숙지하시고 상황에 맞는 유니폼을 구매해 보세요.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